상주시, 2022년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 모집경북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 스마트팜 창농 꿈 실현하세요!
상주시는 스마트팜 창농에 관심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팜 기초이론부터 교육형실습, 경영혈 실습 등 스마트팜에 특화된 실습 위주의 장기 교육을 실시하는 ‘2022년 스마트팜 청년창업 보육센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2년 4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만 18세 이상에서 만 39세 이하*의 스마트팜 영농기술을 배우고자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인원은 52명으로, 신청방법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팜코리아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스마트팜교육 ? 보육사업신청’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6.2.~6.10.)→서류심사(6.20.~7.1.)→면접심사(7.12.~7.22.)의 과정을 거쳐 7.29.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합격자로 선발된 교육생은 오는 8월 농정원에서 주관하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사전설명회 등을 거쳐 경북상주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보육센터에서 입문교육, 교육형실습, 경영형실습의 3단계로 총 20개월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상주시는 이번에 선발될 2022년 청년보육센터 5기 교육생들을 위해 스마트팜 관련 분야별 전국 최고의 전문가를 섭외하여 강사진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주시 은척면에 위치한 성주봉자연휴양림 대관을 준비하는 등 교육생들에게 양질의 강의와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건희 스마트밸리운영과장은 “농업의 미래가 스마트팜에 달려있는 만큼, 세계와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국에 스마트팜 창농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우리 경북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청년보육센터에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이번 5기 교육생 모집에 많이 신청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