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경시, 전국 최초 Youtube 중계 핵공격 민방위 훈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0:20]

문경시, 전국 최초 Youtube 중계 핵공격 민방위 훈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2 [10:20]

문경시는 16일 오후2시에 핵공격에 대비한 민방위 훈련을 시청 청사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그동안 실시해 온 민방공 대피훈련과 달리 전국 최초로 핵공격에 대비한 훈련을 실시한다는 것이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이례적으로 훈련 상황을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하여 훈련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는 직원과 시민들도 안보에 대한 인식을 재정립할 수 있도록 한다.

 

문경시 인근지역에 핵미사일 공격으로 인해 낙진 및 방사능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을 가정한 이번 훈련은 대피훈련, 핵공격 국민행동요령 및 방독면 사용법, 안보 강연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문경시 홍보대사인 개그우먼 박소영씨가 유튜브 실시간 중계에 참여하여 각 훈련 상황에 대한 설명과 진행을 맡을 계획이며, 이후 촬영된 영상은 누구나 시청할 수 있도록 문경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할 계획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최근 북한의 잇단 미사일 발사도발과 핵 선제공격 가능성 공식화 등에 따라 남북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무원들은 위협받는 안보를 인식하고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해야 한다며”며 이번 훈련을 실시하게 된 배경을 밝혔다.

 

한편, 문경시 안전재난과는 민방위대피소(17개소)에 재난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라디오, 랜턴, 응급처치키트 등이 들어있는 비상용품함을 비치하고 상시점검 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