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층 마음건강지원사업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08:34]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층 마음건강지원사업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18 [08:34]

충북 괴산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18일부터 이틀간 중원대학교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청년층 마음건강지원사업을 실시한다.

 

기존 청년층 사업은 중증정신질환 조기발견과 사례관리에 집중해 예방보다는 치료와 사후관리에 초점을 두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불안 등이 확산됨에 따라 청년층의 마음건강과 정신건강 예방에 대한 요구가 증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센터는 청년층의 정신질환 발병 전 단계의 선제적 예방에 중점을 두고 △정신건강 인식도 개선을 위한 캠페인 △청년층 마음건강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의 마음건강 종합검진 △정신건강문제 호소 시 마음건강상담 및 치료기관 안내 △청년층 정신건강 인식도 조사 등을 실시한다.

 

마음건강 종합검진에 참여한 재학생 중 검진결과 주의군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및 우울·불안 해소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험 및 고위험군 대상으로는 심층평가와 심층상담을 진행하고 필요시 정신건강의학과로 치료를 연계하고 등록 사례관리 및 집단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권중일 센터장은 “청년층의 정신건강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으로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이 지속되면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청년층 마음건강지원사업을 통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우울과 불안을 해소하고 마음 건강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