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창원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공시설 모니터링 실시

시민과 함께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 만들기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5/18 [11:43]

창원특례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공시설 모니터링 실시

시민과 함께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 만들기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5/18 [11:43]

창원특례시는 15일, 17일 양일간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을 만들기 위한 종합운동장·경기장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단장 이서분)은 시민들의 이용이 많은 종합경기장과 운동장을 모니터링 대상시설로 선정하여 ▲대중교통/보행 접근성 ▲자가이용 접근성 ▲좌석이용 접근성 ▲편의/돌봄시설 ▲안내시설 등 성인지적 관점이 반영된 5대 지표를 발굴하고, 창원스포츠파크 내 종합운동장, 마산야구센터 내 마산체육관, 진해공설운동장 지역별 종합운동장·경기장을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모니터링 결과는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창원·마산·진해 지역별 보행로 및 버스정류장 24개소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와 함께 창원시의 지역 특성과 주민 요구도를 반영한 ‘창원시 2차년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으로 연계하여 제작하게 된다.

 

최영숙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친화도시는 여성·아동·노인·장애인 그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주민 모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희망의 도시”라며 "성인지적 관점의 도시공간을 조성하여 연령, 성별, 장애 여부 등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들이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시민참여단과 협력해 여성친화도시 공공시설 가이드라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