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보령시,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 운영

18일 삽시도 찾아 복지서비스 제공 및 건강 상담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19 [08:46]

보령시,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 운영

18일 삽시도 찾아 복지서비스 제공 및 건강 상담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19 [08:46]

보령시는 지난 18일 삽시도에서 운영한‘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이 총 42명의 주민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복지 이동민원실은 섬이라는 특수성으로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복지 혜택이 열악한 도서 주민들과 저소득층이 밀집한 지역을 직접 찾아가 방문상담 및 복지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운영 첫해인 2020년에는 원산도와 효자도를, 2021년에는 외연도를 방문했다.

 

삽시도는 전체 인구수 384명 중 약 37%인 141명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기초연금 수령자 등 복지대상자가 거주하고 있다.

 

이날 상담에서는 복지급여 신청 및 접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공공기관 복지사업 안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복지 부적정 수급 예방 홍보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보건소와 연계해 간단한 건강 상담을 진행하고, 기초검진 및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사업 등도 안내했다.

 

시는 오는 하반기에도 취약계층이 다수 거주하는 지역을 선정해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후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상대적으로 복지서비스 정보에 취약한 도서지역 주민들의 권리구제를 위해 찾아가는 복지 이동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소외지역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