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 2기 교육생 모집지속가능발전에 관심 있는 모든 당진시민, 선착순 25명 교육 진행
당진시는 지속가능발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킬 촉발자를 양성하는 과정인 ‘2022 당진 SDGs 디자이너 스쿨 2기’ 교육생을 이달 30일까지 모집한다.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와 다양한 강의 기법 등에 대해 배우는 교육과정으로, 단순 강사양성 과정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역에서 배우고 가르치는 교육의 선순환 시스템 구축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혁신에 대한 이해 ▲현장에서 활용하는 워크숍 기법(1기 수강생 경험 공유) ▲워크숍 기법 및 방법론에 대한 이해 ▲모더레이팅 학습 등으로 구성돼 있다.
모집 대상은 지속가능발전에 관심이 있는 모든 당진시민으로, 신청 방법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선착순으로 모집된 25명의 교육생은 다음 달 2일부터 23일,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당진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진행되며, 수료자에게는 당진시 지속가능발전 교육프로그램 시민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 디자이너 스쿨은 지난 1기 수료생들이 창의체험학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시민실천사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며 지속가능한 발전으로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며 “이를 이어받아 함께 활동할 디자이너 스쿨 2기에 시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