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정책 유공 ‘대통령 표창’

여성가족부 주관 가정의달 기념 수상, 가족정책과 특화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성과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20 [09:29]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정책 유공 ‘대통령 표창’

여성가족부 주관 가정의달 기념 수상, 가족정책과 특화사업을 선도적으로 추진한 성과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20 [09:29]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20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여성가족부 주관 ‘2022년 가정의달 기념 가족정책 유공 정부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여성가족부는 이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가족 관련 기관·단체 및 산하기관, 지방자치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가치 확산, 가족관계 증진 등 가족정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유공자와 유공 단체를 포상·격려했다.

 

천안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의 소중함과 가정의 건강성 증진을 위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천안’을 만들겠다는 비전 아래 여성가족부 주요 정책 사업을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추진하고 천안시와 지역적 특색에 맞는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센터는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가족 교육, 돌봄, 문화, 상담사업을 펼치고 있다. 14개소 공동육아나눔터 운영과 더불어 220여 명의 아이돌보미 파견사업 등을 진행하며 건강한 가족문화를 만들어가고 부모와 아이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김장옥 센터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가정을 가꾸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가족정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신동헌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족환경과 사회흐름에 발맞춰 맞춤형 가족정책을 추진해 건강한 가족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