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의 만남,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 개최노근리평화공원의 모습을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에 담아 응모하면 끝!!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은 노근리평화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주고자 오는 6월까지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을 개최중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응모내용은 노근리평화공원에서 이루어지는 인권·평화를 위한 활동, 노근리평화공원을 찾는 사람들 모습, 쌍굴다리·조각공원·위령탑과 공원 내 조성되어 있는 장미정원·연꽃정원 등 노근리평화공원의 여러 가지 풍경이다.
최근 1년 이내 공원을 방문 후 직접 촬영한 사진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응모방법은 노근리평화기념관 지하 안네데스크 접수처 및 공원 내 접수처에서 직접 접수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직접 접수자에게는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주는 등 소소한 즐거움과 추억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은 5월~6월 두 달간 진행되며, 심사 후 대상 50만원(1명), 금상 30만원(2명), 은상 10만원(5명), 동상 5만원(10명)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구도 이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을 통해 노근리평화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노근리사건 및 이곳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적극적인 방안이라 생각한다.”라며, “노근리정신 및 인권과 평화의 의미를 재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