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군,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의 만남,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 개최

노근리평화공원의 모습을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에 담아 응모하면 끝!!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23 [09:13]

영동군,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의 만남,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 개최

노근리평화공원의 모습을 한 장의 사진과 짧은 글에 담아 응모하면 끝!!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23 [09:13]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은 노근리평화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소소한 힐링의 시간을 주고자 오는 6월까지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을 개최중이라고 밝혔다.

 

공모전 응모내용은 노근리평화공원에서 이루어지는 인권·평화를 위한 활동, 노근리평화공원을 찾는 사람들 모습, 쌍굴다리·조각공원·위령탑과 공원 내 조성되어 있는 장미정원·연꽃정원 등 노근리평화공원의 여러 가지 풍경이다.

 

최근 1년 이내 공원을 방문 후 직접 촬영한 사진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응모방법은 노근리평화기념관 지하 안네데스크 접수처 및 공원 내 접수처에서 직접 접수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도 접수 가능하다.

 

직접 접수자에게는 즉석에서 사진을 인화해 주는 등 소소한 즐거움과 추억거리를 제공하기로 했다.

 

‘2022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은 5월~6월 두 달간 진행되며, 심사 후 대상 50만원(1명), 금상 30만원(2명), 은상 10만원(5명), 동상 5만원(10명)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정구도 이사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노근리디카詩 공모전을 통해 노근리평화공원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노근리사건 및 이곳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적극적인 방안이라 생각한다.”라며, “노근리정신 및 인권과 평화의 의미를 재확산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