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역량강화 추진창의적이고 효율적인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토론의 장 마련
진안군은 헬스푸드 아카데미 기본교육을 수료한 액션 그룹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헬스푸드 아카데미 기본교육을 수료한 액션 그룹들이 모여 팀빌딩 프로그램 및 사업 단계별 지원 활용방안을 토론하고 선진 사업단을 방문 하는 등 조직 단결을 강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효율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진안군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홍삼, 약용작물, 곤충을 활용한 헬스푸드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업비 70억원이 투입될 예정으로 진안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농가 소득향상 및 지역인재 발굴·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진안 헬스푸드 아카데미는 지난 4월 기본교육을 실시했으며,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9개의 주민공동체를 구성해 오는 6월부터 심화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심화교육에서는 인적 역량강화 및 액션그룹 공모사업을 위한 사업계획 수립 및 창업에 대한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 등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장현우 농축산유통과장은 “신활력 플러스 사업을 통해 우리군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게 될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민관이 함께 꾸려나가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협조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