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점과 함께하는 전주맛배달 소통마당매월 전주맛배달 참여 가맹점과 함께하는 소통마당 개최로 가맹점 애로사항 청취 및 해소
전주시가 소상공인과 소비자가 함께 행복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가맹점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주시는 23일 팔복동 소담스퀘어 전주에서 전주맛배달 활성화와 착한소비 상생캠페인 추진을 위해 ‘가맹점과 함께하는 전주맛배달 소통마당’을 개최했다.
지난달 27일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소통마당에서는 20여 개 가맹점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맛배달을 직접 운영해 본 가맹점의 애로사항과 설문조사를 통해 접수된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공유했다. 또 개발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간 전주맛배달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애로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이와 함께 이날 소통마당에서는 전주맛배달 사업취지 및 목표에 따른 향후 운영계획과 홍보방안, 전주맛배달 앱 환경개선 방법 등이 안내됐으며, △추가 기능 개선 요구 △가맹점주들의 노하우 공유 등 향후 전주맛배달이 소비자·가맹점 상생 기반 지역 대표 배달앱이 되기 위한 논의도 활발하게 이어졌다.
김종성 전주시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 국장은 “이번 가맹점과 함께하는 소통마당에 가맹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면서 “소비자와 가맹점이 함께하는 착한소비 상생캠페인에 대한 가맹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가맹점 애로사항의 신속한 개선 및 소통마당의 정기적 추진으로 전주맛배달을 지역 대표 상생배달앱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이 부담해야 하는 앱 중개수수료가 없는 전주맛배달은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 3만여 명에 누적주문 5만4000건, 매출액 10억8000만 원을 달성했으며, 올해 목표인 가입 가맹점 4000개소, 소비자 5만 명 확보를 위해 노력중이다. ‘전주맛배달’ 가맹점 가입 신청 및 문의는 ‘전주맛배달’ 누리집 또는 콜센터을 이용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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