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동아리 두드림이 ‘2022 예산군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관내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어린이 요리교실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요리교실은 군에 주소를 둔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을 증대하고 가족친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된 참가자 모집에 대기팀 가족이 발생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이번 어린이 요리교실에 참가한 가족 대부분은 가족들이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함께 보내는 것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공주대학교 외식상품학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가족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이 참여하고 느낄 수 있는 사업을 더 고민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록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어린이 요리교실은 지역의 자원인 공주대학교 학생들과 지역 주민, 예산군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 공동체 활동을 진행해 지역 어린이들에게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공주대학교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현장경험을 부여하며, 지역민과 지역 청년들의 유대감을 형성해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 한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