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예산군, 제21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 개최

세계한인여성 리더들, 오는 8월 예산 찾는다!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08:46]

예산군, 제21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대회 개최

세계한인여성 리더들, 오는 8월 예산 찾는다!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24 [08:46]

예산군은 오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에서 제21회 세계 한민족 여성네트워크(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대회를 개최한다.

 

2001년부터 해마다 열리는 이 대회는 국내·외 여성리더들이 참석해 새로운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화합과 우의를 다지기 위한 국제행사다.

 

여성가족부와 충남도, 예산군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한인 여성의 네트워크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각국 여성간 교류와 연대를 강화하는 한편 한민족 여성의 인적자원을 개발해 국가경쟁력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인 여성리더 3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디지털 전환 시대, 세계 한인여성의 힘으로 열어갑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주제영상 상영 △개회 퍼포먼스 △기조강연 등 기념행사와 3개 세션(경제, 문화, 권익)의 글로벌여성리더포럼, 활동분야별 전문포럼, 지역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군단위에서는 예산에서 최초로 개최하는 대회인 만큼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KOWIN 대회를 치르면서 국내외 차세대 여성리더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및 예산군의 문화와 역사, 관광자원 등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