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의 가치 실현을 위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11:10]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의 가치 실현을 위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운영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5/24 [11:10]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의 가치를 공감하기 위해 농업을 소재로 추진하는 ‘원예치유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홍성군 서부지역을 시작으로 군 소재 치유농장(8개소)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장애인, 경도인지장애, 노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운영한다.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총 8개소의 농촌치유농장에서 개소당 15~25회씩 구성되어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특색에 맞는 원예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농촌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약자들에게 치유와 안정, 즐거움을 선사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가치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농업의 잠재적 기능을 부활시켜 농촌형 “돌봄”을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홍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홍성도농교류센터, 홍성군치매안심센터, 홍성군가족센터, 사회복지기관 등과 함께 대상자 모집 및 프로그램 운영 방향을 결정했으며, 이와 더불어 홍성형 사회적농업 전문화를 위해 유관기관 거버넌스 운영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강선규 친환경기술과 과장은 “홍성군은 원예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리군 농업·농촌의 새로운 가치발굴로 지역발전에 긍정적 영향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