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제2차 실무위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09:00]

곡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제2차 실무위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25 [09:00]

곡성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청소년 안전망 실무위원회 2차 정기회의가 개최됐다고 밝혔다.

 

곡성군 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통합지원 체계이다. 청소년복지지원법 제10조 3항에 따라 구성된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실무에 관한 논의를 주로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는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곡성군 인구정책과, 곡성중학교, 곡성경찰서, 보건의료원, 학교밖지원센터, 곡성군가족센터,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곡성지구위원회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청소년안전망을 활용한 통합 서비스 제공,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기관별 정보, ▲기관 간 협력 역량 강화 방안, ▲기관별 금년도 청소년 사업에 대한 계획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수행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곡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안전망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센터는 옥과청소년문화의집 4~5층과 곡성군청소년문화의집 2층에 청소년을 위한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안전망 운영과 더불어 개인 및 집단 상담, 청소년 전화, 사이버 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 보호, 청소년 통합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