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하절기 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 실시올바른 손 씻기로 코로나19, 수인성 감염병을 예방합시다
전남 강진군은 지난 24일 강진 시장 일원에서 ‘감염병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의무가 4주간 연장되고 하절기에 주로 발생하는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했다.
군은 지난 2일부터 24일까지를 감염병 예방?홍보 주간을 정하고 관내 어린이집 8개소, 강진효요양병원 등을 방문해 형광로션, 뷰박스 등 손씻기 교육 체험 교구를 대여하고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하절기 감염병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앞으로도 관내 유치원·초·중·고, 각 기관에 손 씻기 교육기자재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으로 입과 코 가리기, ▲흐르는 물에 손 씻기, ▲기침할 땐 옷소매로 가리기, ▲1일 3회 이상 환기하기 등이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 수칙이다. 손 씻기만으로 감염병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감염병 예방 방법을 사전 안내하여 건강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