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제품 2개 선정상반기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심사위원회에서 신규제품 2개 선정
진안군은 상반기 진안군 홍삼가공품 품질인증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신규로 ㈜건보의 프리미엄홍삼정, 마이홍삼13 등 2개 제품을 품질인증 제품으로 선정했다.
군에 따르면 상반기 심사위원회에 신청한 제품은 농축액 1종, 추출액 4종 등 총5개로 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개 제품을 선정했다. 위원회는 나머지 3개 제품에 대해서도 추가 검토 및 보완사항을 거쳐 재심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진안군은 2012년부터 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해 관내 지역에서 생산되는 홍삼가공품에 대해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진안군수가 품질을 인증하고 있다.
특히 이들 제품에 대해서는 인증기간 동안 (재)진안홍삼연구소를 통해 연2회 인증제품을 수거해 홍삼성분을 검사하는 등 관리에 철저를 기하며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품목은 농축액, 추출액, 차, 절편, 정과, 분말, 환, 젤리, 사탕으로 총 9개 품목이며, 이번 신규인증 제품을 포함해 총 58개 업체, 76개 제품이 품질인증을 받았다. 김창열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진안군수 품질인증제는 타지역과는 차별화된 홍삼제품의 우수성을 보증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명품홍삼에 걸맞은 완벽한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