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장흥군협의회는 25일 장흥관산고등학교 강당에서 자문위원, 관산고 재학생 및 교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지역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지역예선대회는 오는 6월 21일 개최되는 전남지역 본선대회에 출전할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장흥군 관내 관산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회를 진행하였으며, 10명의 본선대회 진출자를 선발하고, 지역예선대회 최우수 학생 1명, 우수학생 4명을 시상하였다.
본격적인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행사에 참석한 민주평통 자문위원과 관산고 지도교사 선생님들이 다함께 참여한 학생들에게 모두 함께 힘내자라는 의미로 평화통일 기원 손수건을 걸어주며 응원했다.
위수미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평화통일 골든벨 예선대회를 통해 관산고 학생들 모두 함께 남과북, 그리고 평화통일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인식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기관으로서 국민의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해 민족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구체적으로 실천하고자 1980년대 초반에 범국민적 통일기구로 설립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