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양시 가족센터, 예비 부모교육 참여자 모집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10:38]

광양시 가족센터, 예비 부모교육 참여자 모집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5/27 [10:38]

광양시 가족센터는 임신 중반기 부부를 대상으로 출산의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해 예비 부모교육 ‘광양 신혼일기’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에 나섰다.

 

‘광양 신혼일기’는 2021년부터 출산을 준비하는 부부를 대상으로 임신, 출산 지원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예비 부모가 출산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임신기 불안감을 해소하며 나아가 산모의 임신, 출산 동안 남편이 정서·신체적 지지자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는 6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다섯 커플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참여자 선정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신청방법은 ‘광양시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참가 문의는 전화로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은 ▲커플 머그컵 만들기 · 커플 요가 ▲태교 방법(태아 마사지) · 출산단계별 호흡 활용법 ▲신생아 목욕법 · 모유 수유 관리법 ▲부부 임신기 불안 극복 심리 미술 태교 등으로 기획·진행된다.

 

손경화 광양시 가족센터장은 “광양시 가족센터는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가족 생애주기별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족센터가 광양시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건강한 가족의 길라잡이가 되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