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26일 군청 민원과에서 장수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과 폭행 등 특이 민원 발생을 가정해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민원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2차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원 담당 공무원의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중재, 녹음실시, 112비상벨, 일반방문 민원인 및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출동, 가해 민원인 제압 순으로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 효과를 높였다.
김성현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으로 민원인이 안심하고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며 “또한 민원인을 응대하는 민원실 공무원의 대응 능력을 키워 담당 공무원의 안전은 물론 민원인의 안전을 지키고, 민원서비스 향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