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자원봉사자 모집 성황리 마감엑스포에서 총 1,004명의 자원봉사자 활약 기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6일까지 17일간 열리는 유기농엑스포에 함께 참여할 자원봉사자 700명 모집을 완료했다.
지난 5월 10일 자원봉사자 모집을 마감한 결과 56개 단체 및 개인, 가족단위 봉사자들이 다수 신청하는 등 엑스포 성공 개최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또한, 모집기간 마감 이후에도 신청 문의가 지속되고 있어, 충청북도와 괴산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예비인력을 행사 전까지 지속적으로 추가 접수받고 있다.
추가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괴산군에서도 학생과 어린이 304명을 대상으로 꿈나무봉사단을 구성해 엑스포 행사장 일원에서 환경정화 및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있어, 유기농엑스포에서는 총 1,004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활약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선발된 자원봉사자에 대한 분야별 배치 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8월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며, 자원봉사자는 기본교육을 이수한 후 엑스포 기간에 각종 안내부스 운영 및 행사지원, 통역 등의 자원봉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반주현 사무총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성공 대회의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 기간 소양교육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해 관람객,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즐기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