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세계 금연의 날”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금연 캠페인, 흡연위해예방 체험교육, 금연×걷기 워크온 챌린지 등
김해시보건소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 기념으로 김해교육지원청,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 김해청년회의소 등과 함께 김해교육청~김해여중 등 사거리에서 금연의 중요성과 사회적 공감대 및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등굣길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금연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전파함으로써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기념일이다.
이날 유아들에게 흡연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유아를 보호하기 위해 진영유치원 원아 120명 대상으로 버스를 이용한 찾아가는 흡연위해 체험형 예방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금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비흡연을 응원하는 건강걷기행사와 연계해 지난 31일부터 6월 4일까지 5일 동안 금연×걷기 챌린지(NO SMOKING, GO WALKING)를 진행하고 있다.
53,100걸음을 걷고, 금연관련 사진촬영과 함께 금연 응원문구를 커뮤니티에 게시하는 참여자들 중 추첨을 통해 531명에게 성공기념품을 제공한다. 성공기념품으로는 건강한 여름나기꾸러미가 지급된다.
김해시보건소는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이동금연클리닉, 유아·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금연클리닉은 상시 운영 중에 있어 금연을 희망하는 김해시민은 가까운 금연클리닉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세계금연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금연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각인하여, 의식개선을 통한 건강한 가정 및 사회를 만드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