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2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30명 모집관내 대학생 시정 체험 기회 제공, 6월 2일부터 10일까지 신청
아산시가 여름방학을 앞둔 관내 대학생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시정 체험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2022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생 30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인 5월 31일 기준 아산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거나 본인 또는 부모님의 주민등록이 아산시로 되어있는 국내 소재 전문대 이상 재학생이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해 모집인원의 40%를 특별 선발 유형으로 구분해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및 그 자녀, 한부모가족 자녀, ‘장애인복지법’에 의한 장애인 본인을 우선 선발한다.
오는 6월 2일 10시부터 10일 18시까지 9일간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무작위 전산 추첨을 통한 선발 결과를 6월 15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7월 한 달 동안 시청을 비롯해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 안내 및 행정업무 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재성 자치행정과장은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이 학생들의 경제생활 안정에 보탬이 되고, 단순 근로의 경험을 넘어 청년들이 아산시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