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스위치on! 건강on! ‘같이운동 마을건강’ 관리사업 시작주민주도형 건강관리모델…기초체력, 혈액검사 후 팀별 건강미션 수행
여수시가 주민주도형 건강관리모델인 ‘같이운동 마을건강’ 관리사업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스위치on! 건강on! ‘같이운동 마을건강’ 관리사업은 지역 주민이 마을별 건강 소모임을 구성해 팀별 자율 운동(걷기)과 월별 건강미션 등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연계해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초체력 6개 항목 측정과 혈액검사 등을 진행하고, 소모임 활동 전후 데이터를 비교해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한다.
보건소 건강관리 교육, 건강친화 마을환경 개선, 치매, 금연, 고혈압과 당뇨 등 주민 인식개선을 위한 건강캠페인도 병행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화양면을 선정하고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11개 마을에서 14팀, 139명이 참여를 신청했다.
지난 26일과 27일에는 화양면 나진교회 100주년 기념관에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기초체력 측정과 혈액검사, 건강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11월까지 팀별 자율운동과 매월 건강미션을 수행하고 개선된 건강상태를 비교 분석하게 된다.
팀원의 70%이상이 건강미션 수행 시 혼합잡곡과 영양제 등 성공품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읍면지역 주민들의 건강관리 역량을 키우고 공동체 의식을 높여 살기 좋은 지역 환경을 조성해가겠다. 올해 화양면을 시작으로 다른 읍면에도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