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천군, 우기 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01 [11:23]

진천군, 우기 대비 급경사지 안전점검 실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01 [11:23]

진천군이 호우, 태풍 등으로 지반유실, 낙석, 붕괴 사고가 집중 발생하는 우기를 대비한 안전점검을 오는 24일까지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인명피해 우려 지역, 해빙기 점검결과 보수?보강 필요 지역, 붕괴위험지역 정비사업장 등 안전관리가 필요한 관내 13개소 급경사지다.

 

군은 △산마루 측구, 도수로 등 원활한 배수기능 유지 여부 △지하수용출, 수평배수공 막힘, 배수시설 단면부족 월류 여부 △구조물 유실, 붕괴, 균열, 침하, 세굴, 배부름 등 발생 여부 △낙석 방지시설 관리상태 및 뜬돌, 임목 등 정리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점검 결과, 재해 발생 우려가 있는 때에는 시설 사용을 제한?금지하거나 보수?보강?제거하는 등 안전조치 명령 이행을 추진할 계획이다.

 

배수로 청소, 수목 제거 등 현장 내 조치가 가능한 경우 즉시 조치하며 재원 투자가 필요한 경우 예비비, 재난관리기금 등을 활용해 보수?보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장기적 조치가 필요한 경우 붕괴위험지역 지정?고시, 정비 중기계획 반영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예산을 추가 확보해 보수?보강을 할 예정이다.

 

향후 강우 발생시 급경사지별 관리책임자 예?순찰활동 실시하고 집중호우, 태풍 등 기상특보가 발령될 경우 비상상황관리체계를 신속히 구축,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경찰?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비해 군민의 일상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번 안전점검을 철저히 진행할 계획”이라며 “더욱 안전한 생거진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