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지도 제작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09:29]

홍성군,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지도 제작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02 [09:29]

홍성군은 지진 발생 시 군민들이 안전한 지진 옥외대피장소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지진 옥외대피장소의 위치와 관련 정보를 안내해 주는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 지도를 제작·배부한다.

 

‘지진 옥외대피장소’란 지진 발생 시 시설물 붕괴와 낙하물 등의 위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야외장소로, 지진 발생 시 일시적으로 대피하여 몸을 보호하고 대피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장소다.

 

이번 군에서 제작하여 배부하는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지도는 홍성군 관내 24개소의 지진 옥외대피장소 위치를 표기했으며, 지진 피해도 보장해 주는 풍수해보험, 지진 발생 시 상황별 행동요령 등의 정보가 담겨있다.

 

아울러 스마트폰 앱 ‘안전디딤돌’을 통해서 위치와 수용인원 등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홍성군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 지도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 및 받아볼 수 있으며, 홍성군 관광 안내지도를 활용하여 제작되어 홍성 12경을 비롯한 각종 명소 또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김윤태 안전관리과장은 “최근 한반도에서 크고 작은 규모의 지진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더는 지진 안전지대가 아님을 체감할 수 있다.”라며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지진은 작은 규모라도 큰 피해로 번질 수 있는 만큼, 이번 지진 옥외대피장소 안내지도를 통해 지진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대비로 안전한 홍성군을 함께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