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성산도서관, 북스타트 부모교육 수강생 모집아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책 육아,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 운영
성산도서관은 20일부터 28일까지 4회에 걸쳐 영유아 양육자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책읽는사회문화재단의 ‘2022 북스타트 부모교육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운영하는 부모교육 특강은 기존 북스타트 책꾸러미 무료 배부와 함께 영유아 양육자들에게 육아 및 책과 관련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육아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부모교육은 ▲그림책x어린이의 창조성▲그림책으로 마음 읽기▲북스타트의 이해 및 연령에 알맞은 그림책 읽기▲뇌발달과 부모의 역할의 주제로 대면 강의로 운영된다.
동화작가에서부터 뇌 과학자 등 다양한 강사진의 강의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책과 가까워지고, 아이와 양육자 간의 유대 형성을 돕는 독서 교육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자녀의 독서 교육에 관심이 있는 영유아 부모나 양육자 누구나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6월 2일 오전 10시부터 성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부모교육 및 책꾸러미 배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성산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산도서관으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