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무주군, 2022 찾아가는 치아사랑 구강검진 펼쳐

관내 5개 어린이집 방문, 구강검진 펼쳐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1:33]

무주군, 2022 찾아가는 치아사랑 구강검진 펼쳐

관내 5개 어린이집 방문, 구강검진 펼쳐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02 [11:33]

무주군보건의료원이 관내 아동들의 튼튼한 치아건강을 위한 ‘2022 찾아가는 치아사랑 구강교육과 검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관내 무주어린이집을 비롯해 원광어린이집, 구천동어린이집 등 5개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고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하도록 구강검진 및 불소도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2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각 어린이집 교육실에서 진행하며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은 제외한다.

 

불소는 치아를 단단하게 만들어 치아우식증을 일으키는 균이 생성하는 산에 대한 저항성을 증가시켜 이가 썩는 현상을 방지하고 진행속도를 더디게 해준다.

 

또한, 불소도포는 새로 맹출하는 치아에 효과적이므로 만 2세부터 영구치열이 완성되는 만 12~13세까지 도포 시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강검진은 구강보건사업팀이 투입돼 치아우식, 치은염, 부정교합 등 아동기에 발견하면 조기치료가 수월한 항목들을 검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불소도포 및 치아관리법에 관련된 주의사항과 구강질환 예방 및 인지교육을 하며, 구강위생용품도 배부할 계획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박석영 주무관은 “치아의 건강은 아동기부터 사실상 형성된다”라며 “철저하게 관리해야하는 만큼 이번 구강검진과 불소도포는 아동들에게 자칫 소홀하기 쉬운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