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6월 19일까지 산불 특별 대책본부 연장 운영고온건조에 따른 대형산불발생 예방을 위한 산불 특별 대책본부 운영
청주시는 고온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한 대형산불이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산불 특별 대책본부를 6월 2일부터 19일(18일간)까지 운영한다.
예년보다 일찍 시작된 산불로 인해 법정기간이 2.1~5.15일인 봄철 산불기간을 1.24 ~ 5.31일까지 기후에 맞추어 효율적으로 운영했으나 전국적으로 산불이 지속 발생함에 따라 특별대책본부를 운영하게 된 것이다.
청주시는 봄철 산불대책본부 기간 동안 총 64회의 산불신고에 따른 진화인력 출동과 15건의 산불 사전차단으로 전국적으로 대형산불이 많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산불발생 4건에 피해면적 1.65ha로 초동진화에 성공해 건당 0.41ha로 산림피해를 최소화했다.
청주시는 연중 산불에 대비해 산불기간 종료 후에도 진화차 운영에 필요한 전문진화대원 13명과 공휴일에는 산림관리과 직원 2인 5개조를 편성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산불예방과 초동진화에 활용할 계획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더 이상의 산불재난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민들에게 산림 내 흡연 및 취사행위, 산림인접지 소각행위 등을 철저히 금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