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관광두레 사업설명회 개최관광두레 주민사업체 모집, 오는 6월 13일까지 온라인 관광공사 누리집 통해 신청
충주시 관광두레는 3일 충주시 칠금동에 위치한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에서 주민사업체 모집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식음료 체험, 숙박 등 관광사업 창업과 경영개선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관광두레 사업의 취지와 목적을 안내하고 주민사업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설명회에는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충주시, 관광두레PD를 비롯해 주민사업체에 관심있는 마을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 주요 내용은 △관광두레 사업 비전 발표 △지원내용(역량강화, 전문컨설팅 지원, 파일럿상품 제작사업, 법률상담) △성장 단계별 최대 지원금액 등의 설명과 관광두레PD의 지역관광 진단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관광두레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충주지역의 관광 콘텐츠에 대한 진단 현황을 발표하는 등 충주 관광두레 사업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시간이 됐다.
한편, 지난 1월 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에 선정된 충주시 관광두레 사업은 지역 콘텐츠를 진단하고 한국관광공사와 충주시간 MOU 체결 등을 진행했다.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는 오는 6월 13일까지 층주시 관광두레 PD와 협의 후 참여 신청서를 온라인 관광공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충주시 관광두레 PD는 주민사업체 신청서 접수, 1차 서류평가, 온라인 아카데미 및 현장실사, 2차 발표평가 및 종합심의를 통해 8월 말 주민공동체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박진영 관광두레 PD는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분들이 관광두레사업에 많이 참여하고 함께 성장·발전하여 충주에 지속 가능한 관광생태계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