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노후 마을방송 디지털 장비로 교체‘노후 마을방송 교체사업’오디오 앰프 및 무선 마을방송시스템 지원
남해군은 2022년 노후 마을방송 교체사업을 위해 사업비 6억원을 확보해 20여 개 마을 1700 가구에 무선 마을방송시스템을 설치했으며, 35개 마을에 오디오 앰프를 교체했다고 밝혔다.
무선 마을방송시스템은 집집마다 가정용 무선수신기가 별도 설치되어 거실에서 편하게 방송을 들을 수 있으며 잠시 집을 비워 방송을 듣지 못했을 경우에는 다시 듣기 기능으로 재생해 방송을 들을 수 있다.
행정정보, 농사정보, 재난정보 등 각종 소식을 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남해군은 221개 마을회관 방송시설 통합유지보수를 통해 단선된 방송선로를 복구하는 등 지속적으로 마을회관 방송시설을 관리하고 있다.
아울러, 남해군은 앞으로도 70여 개 마을에서 무선마을방송 지원을 희망하고 있어 국도비 지원 사업을 적극 발굴하는 등 예산확보를 통해 계속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방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들에게 양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행정과 주민 간 원활한 소통과 재난 발생 등 긴급한 상황 발생 시 상황을 신속하게 전달하여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노후화된 장비로 야기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시스템 개선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