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참여 강사 모집강좌별 강사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6월 13일지 누리집으로 신청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2022년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강사를 모집한다.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는 최소 7인 이상의 도민이 학습공간을 확보하여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강의에 강사를 배정한다. 강좌는 생애주기별 총 5단계(유·아동, 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로 지원 대상을 나누어 운영된다.
진흥원은 지난 5월 도민 공모를 통해 강좌타당성, 참여대상, 지역특성 등에 따라 심사를 거쳐 캘리그라피, 풍물, 동화구연가 양성과정 등 총 23개 강좌를 선정했다.
신청대상은 선정된 강좌의 강의가 가능한 강사로서 해당 분야의 전문 자격증 소지 후 강의 경력이 6개월 이상인 자 또는 강의 경력이 1년 이상인 자 등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강사 23명은 6월 중에 강사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후 6월부터 9월까지 강좌 운영을 하게 된다.
신청은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오는 6월 13일까지 가능하다.
생애단계별 강좌나르미 사업은 2015년부터 지난 7년간 진행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3차례에 걸쳐 총 84개 강좌를 운영, 886명을 교육했다. 또한 강사역량강화 교육, 교육수기집 발간 등 교육의 질적 제고와 홍보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전 (재)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역량개발을 위한 수요 맞춤형 평생교육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우리 진흥원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도민이 쉽게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평생교육 체계를 구축하여 도민의 행복과 생애전환학습을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