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 2차 신청접수7월 7일까지 농업법인 대상으로 신청 접수 받아…
청양군은 오는 7월 7일까지 5주간 충청남도 공모사업인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2차) 신청을 받는다.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이란 농촌의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융복합산업화를 촉진하고 6차산업 경영체 및 법인의 육성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생산기업(제조, 가공), 농림축산식품 체험 전시지원, 농촌융복합산업화 지원 등 3개 분야로 총 사업비 최대 3억원(보조 80%) 범위 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격은 1년 이상 운영실적이 있고 총출자금 1억원 이상인 농업법인, 생산제품 주원료 100% 국내산 사용, 군에서 생산된 농축산물 50% 이상을 사용하는 농업경영체로서 보조사업자 명의로 사업 부지가 확보돼야 한다.
군은 2012년부터 16개 기업에 83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고, 올해에도 2~4개소의 신규 대상지를 발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 서식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농촌공동체과 농촌활력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생산·유통·제조·가공·체험·관광 등 1·2·3차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