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시, 복지사각지대 극복을 위한“복지로 반갑DAY”지정 운영

밀착형 복지상담 서비스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0:20]

김천시, 복지사각지대 극복을 위한“복지로 반갑DAY”지정 운영

밀착형 복지상담 서비스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3 [10:20]

김천시는 지난 3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복지로 반갑DAY”로 지정하고 주민 10여 세대에 방문하여 밀착형 복지 상담을 실시하여, 복지멤버십 가입 10건, 감면서비스 신청 6건, 긴급복지제도 신청 3건, 기초생활수급제도 신청 2건 등 총 20여건의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제공했다.

 

“복지로 반갑DAY”는 매주 마지막 주 목요일, 시간 및 거리상의 불편으로 행정복지센터를 이용하지 못하는 관내 주민의 가정에 방문하여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복지소외계층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대상자의 생활실태 및 욕구를 파악하여 상황변화에 따른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생활지원금에서부터, 긴급생계비, 기초연금, 희망저축계좌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이 많이 진행되었으며, 상담 중 주변 주민의 월세 체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여 긴급복지제도와 연계 하는 등 복지사업 홍보 및 어려운 이웃 발굴에 도움이 되었다.

 

이 외에도 상담을 통해 주민들이 어떠한 복지욕구가 있고 현재 복지제도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들어 볼 수 있는 작은 소통의 기능도 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복지로 반갑DAY를 통해 주민 곁에 더 가까이 다가가 시민들이 필요한 복지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