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서구는 오는 19일까지 제2기 서구 청년정책위원회 정책위원과 청년참여단 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은 청년이 직접 서구에 필요한 정책 제안을 함으로써 청년의 구정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활동이다.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에 따른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평가 등 서구 청년정책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청년참여단은 청년정책 기본 교육과 정책워크숍, 청년 주간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우리 구에 맞는 청년정책을 직접 발굴·제안한다.
두 단체 모두 공고일 기준 만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인 경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청년정책위원회는 인천 서구에 거주하는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고 청년참여단은 ▲서구에 거주하는 경우 ▲서구 소재 학교 또는 직장에 다니는 경우 ▲서구 소재 청년단체 등에서 활동하는 경우 중 하나를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은 활동 내용이 다르므로 주요 활동내용을 확인한 후 희망하는 분야로 신청하면 된다.
모집 기간은 이달 2일부터 오는 19일 자정까지며 희망자는 서구 홈페이지를 확인해 지원서류를 작성하고 서구 공동체협치과로 방문 또는 담당자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와 청년참여단 활동을 통해 서구 청년들이 정책을 직접 진단하고 풀어내는 과정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며 “청년이 주도하는 구정 정책 수립 등 지역 청년과 함께 소통하며 동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