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보건소,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조사원 모집총 6명 모집 6월 2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신청
정읍시는 질병관리청과 정읍시 보건소가 공동으로 수행하는 ‘2022년 지역사회 건강조사’를 위한 조사원을 모집한다.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의 건강통계를 산출하고 지역주민의 건강 수준과 건강생활 습관, 의료 이용 등의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전국 보건소에서 일제히 진행하는 조사다.
지역에 필요한 건강정책 수립과 맞춤형 보건사업 추진에 있어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근거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지역사회 건강조사 조사원 모집인원은 총 6명이다.
모집 기간은 6월 2일부터 6월 16일까지며, 자격요건은 20세 이상 성인으로 컴퓨터, 인터넷, 개인 공인인증서 사용이 가능한 자다.
지원 신청자는 접수기한 내 정읍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보건소 방문보건팀(2층)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조사원은 감염병 예방·대응 등 교육과정을 거친 후 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에서 조사 대상 가구로 선정된 표본 가구를 방문해 태블릿PC를 활용한 일대일 면접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지역주민을 위한 보건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조사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