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비대면 임산부 태교·출산교실 수강생 모집

가정에서 실시간 줌(ZOOM) 강의로 건강한 출산과 산후조리 도와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3:59]

거창군, 비대면 임산부 태교·출산교실 수강생 모집

가정에서 실시간 줌(ZOOM) 강의로 건강한 출산과 산후조리 도와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3 [13:59]

거창군은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기 위해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비대면 임산부 태교·출산교실’ 수강생 7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임산부 태교·출산교실은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전년도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를 보호하고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산후조리를 돕기 위해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마련됐다.

 

이번 임산부 태교·출산 교실은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상·하반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6∼7월 중 △임신부 요가 △모유수유(1:1 상담 포함) △산후풍 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총 11회로 진행된다.

 

하반기는 10∼11월 중에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하반기 수강생은 10월 초에 모집할 예정이다.

 

세부 시간표와 내용은 거창군 홈페이지와 거창군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현재 관내에 주소지를 둔 보건소 등록 임산부로 수강 희망자는 보건소 모자보건실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최근 코로나19 신규변이 및 재조합 변이바이러스 확진자가 여전히 발생하는 상황 속에서 외출이 조심스러운 임산부들에게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출산과 산후조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비대면 태교·출산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