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천시, 다양한 문화볼거리, 플리마켓, 포토존을 한 곳에서!

제2회 청년고리 프로젝트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5:42]

영천시, 다양한 문화볼거리, 플리마켓, 포토존을 한 곳에서!

제2회 청년고리 프로젝트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3 [15:42]

영천시는 지난 3월에 개최하여 성황리에 마무리된 ‘제1회 영천 청년고리 프로젝트’에 이어 오는 10일 금요일 오후 7시,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에서 ‘제2회 영천 청년고리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청년고리 프로젝트에는 약 700~800명의 지역민들이 방문하여 다양한 청년CEO들이 제작한 상품과 춤 공연 및 바자회를 구경하였으며 다가오는 10일에는 또 다른 새로운 세대로까지 더 넓혀 청년창업가뿐만 아니라 어린이 및 학부모가 함께하는 어린이 경제교실 팀과 동시에 진행됨으로써 세대 간의 소통과 공감의 자리가 마련될 계획이다.

 

청년들이 손수 만든 영천 굿즈(메모지 등), 로컬푸드(영천 꿀, 농산물, 건어물 등), 유리공예, 목공예 등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경제교실(아나바다) 팀의 다양한 소품 등을 통한 벼룩시장이 함께 진행되어 다채로운 창업 아이템을 구경 및 체험 할 수 있다.

 

또한 영천의 주요 명소 중 하나인 우로지 자연 생태공원에 청년 문화예술가를 초청하여 바이올린 등 악기 연주를 통해 잔잔한 초여름 밤에 어울리는 작은 음악회도 진행하여 지역민들에게 재미있고 주목할 만한 다양한 문화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 청년고리 프로젝트를 계기로 우리 영천 청년들이 지역 경제 활력을 불어넣는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새로운 청년 문화예술가 및 활발한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