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김해시장배 영호남초청 족구대회 개최영·호남 족구동호인 700여명 참가, 화합과 우정의 한마당 열려
제13회 김해시장배 영호남초청 족구대회가 오는 6월 12일 김해시 진영공설운동장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된다.
김해시족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김해시, 김해시체육회, 경상남도족구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영호남 지역(대구, 광주, 전남, 부산, 울산, 경남, 경북) 족구 동호인 98개 팀, 700여명이 우리시를 방문하여 총 5개 부문(초청일반부, 초청40대부, 초청50대부, 초청60대부, 김해관내부)에서 조별 예선리그 및 본선 토너먼트를 통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는 본 대회는 그 간 영호남 동호인들이 함께 참가하여 스포츠로 우의를 다지는 동서화합의 상징이자 축제로서의 명성을 떨쳐 왔기 때문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지난 2년간의 대회 공백기를 아쉬워하는 동호인들이 많았다.
대회 관계자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이렇게 다시 대회를 재개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감격스럽다.”며, “잊지 않고 김해를 찾아준 동호인 분들께 감사드리며,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치면서 서로의 안부를 묻는 화합의 한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족구는 올해 103회 전국체육대회부터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었으며 앞으로 정식종목으로 승격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종목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