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2차) 신청 접수농촌부가가치 창출 및 농업경영체 소득증대 도모
예산군은 2022년 농촌자원복합산업화 지원사업(2차)을 희망하는 농업법인(영농조합, 농업회사) 및 농식품 기업 등을 대상으로 7월 7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농촌의 다양한 자원을 기반으로 융복합(1·2·3차)산업화를 촉진하고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 창업 및 기업육성으로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된다.
충남도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농촌융복합산업 제품생산기업(제조·가공), 농림축산식품 체험전시, 농촌융복합산업화 지원 등 3개 분야에서 총사업비 3억원(보조 80%, 자부담 20%)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지원자격은 △1년 이상 운영실적이 있고 출자금 1억원 이상 농업법인 △생산제품 주원료 100% 국내산 사용, 예산군내 농산물 50% 이상 사용하는 경영체 △보조사업자 명의 사업부지를 확보하는 등 요건을 갖춰야 한다.
군은 금년 상반기 1차 공모에 1개소 4억 6000만원의 사업비로 선정됐으며, 이번 추가 신청접수를 통해 2∼4개소의 신규 대상자를 발굴할 예정이다.
사업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농촌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생산·유통·제조·가공·체험·관광 등 1·2·3차산업을 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