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참여연대 화합의 장 마련오는 11일 청소년 참여연대 워크숍 개최, 청소년 참여활동 진행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1일 청소년 참여기구 화합의 장 ‘천안시 청소년 참여연대’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천안시 청소년 참여연대는 기존 청소년참여기구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100여 명과 청소년 참여활동에 관심 있는 일반 청소년 50여 명이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한 실천행동을 분과별로 진행한다.
관계형성 활동 및 참여 사례 특강을 제공할 이번 워크샵을 시작으로 7월 타운홀미팅, 11월 활동결과 공유회가 열릴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선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천안시 청소년 참여연대 활동은 지난 4월 천안시가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컨소시엄으로 지원해 선정된 여성가족부 주최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윤여숭 관장은 “제안하는데 그쳤던 청소년 참여 활동이 이제는 행동하고 실천하는 모습으로 변해야 할 때”라며 “천안을 이끌어갈 차세대 리더들이 모인 천안시 청소년 참여연대가 내실 있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