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조병옥 음성군수, 내년 정부예산 반영 건의

중앙부처 방문... 현안사업 지원 요청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08 [06:15]

조병옥 음성군수, 내년 정부예산 반영 건의

중앙부처 방문... 현안사업 지원 요청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08 [06:15]

조병옥 음성군수는 내년도 정부예산안 편성을 위한 기재부의 본격적인 예산심의를 앞두고 지역의 현안사업 건의를 위해 8일, 중앙부처를 방문했다.

 

이날 조 군수는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농림식품부를 방문해 고위공무원과 만나 군 현안 사업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정부예산에 최종 반영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번에 건의한 주요 국비 사업으로는 △충북혁신도시 송전선로 지중화사업 △음성스마트화훼종합단지 조성사업 △음성군 천년숨결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전기 다목적자동차 개발사업 △신양 및 왕장 도시침수 대응사업 △국립소방병원 건립 총사업비 증액 건의 등으로, 군의 시급한 현안 사업과 전략사업이다.

 

군은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 성장거점 역할을 위해 충북혁신도시 송전선로 지중화 사업을 건의했다.

 

특히 지난해 하수도 정비 중점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도시침수 예방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 중인 생극면 신양리, 감곡면 왕장리 일원의 도시침수 대응 사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한 중부4군 주민의 염원인 국립소방병원 건립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총사업비 증액을 요청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현안 사업 해결, 신성장 기반 구축, 미래먹거리 확보 등 2030년 음성시 승격의 기틀 마련을 위해서 정부예산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향후에도 신속하고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정부예산이 확정되도록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