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TF회의 개최복지, 보건, 고용, 주거, 환경 등 포괄 중기계획 수립!
예산군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예산형 보장계획 수립에 착수했다고 8일 밝혔다.
예산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위원은 총 34명으로, 민간 협력기관 및 단체, 지역주민이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외부 전문가 및 공무원이 당연직으로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TF위원 위촉장 수여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일정 및 방향 설명 △공공·민간 영역별 세부사업 의견 교류 순으로 진행됐으며,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할 수 있는 계획 수립을 다짐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군은 향후 4년(2023∼2026년)간 집중해야 할 주요 사회보장 욕구와 지역 문제 파악을 위해 지역사회복지의 수요와 자원을 정비하고 예산형 사회보장 정책을 개발해 복지, 보건, 고용, 주거, 환경, 문화예술 등을 포괄하는 중기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TF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지역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이 수립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