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로 급성장한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유니버스에 입성하자!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7일(월)까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교육기관 연계 콘텐츠 창작 사업’의 일환으로, 유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한다.
메타버스의 개념부터 메타버스 주 플랫폼인 제페토와 게더타운의 사용법, NFT 아트에이전시 등 이론?실습 교육은 물론 전문가 1:1 멘토링까지 지원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로, 충북에 주소지를 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총 20명이며, 수업은 7월 4일~8월 22일 매주 월·목요일 19시~22시에 이지디자인컴퓨터학원(청주시 서원구 사직대로 93)에서 진행한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27일 18시까지 이메일 신청하면 된다. 최종 교육생은 신청서류 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한편, ‘메타버스’란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허물어진 3차원의 세계를 의미한다. 최근 비대면 시대의 메가트렌드로 인식되며 게임을 비롯해 업무, 교육, 커뮤니티 등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