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2021년 4월부터 구천면 청산리 493번지 일원에 조성지관광벨트화지원사업을 추진중으로 2023년 6월까지 공사를 완료하여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새로운 힐링 관광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조성지관광벨트화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조성지는 의성의 3대 저수지 중 한 곳으로 수심이 깊고 산으로 둘러져 있어 봄이면 벚꽃길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좀 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제공으로 서부권역의 대표 힐링관광지로 조성될 것이다.
구천면 청산리 493번지 일원에 위치한 출렁다리부터 시작하여 데크길을 따라 산을 올라가면 조성지의 아름다운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고 탐방로를 이용하여 조성지를 따라 걷다보면 자연스럽게 몸도 마음도 가벼워질 수 있는 힐링관광지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조성지관광벨트화지원사업은 의성군 최초로 출렁다리와 전망대를 시공 완료하였으며, 생태공원과 탐방로를 2023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현재는 공사기간으로 안전을 위해 출렁다리와 전망대를 이용할 수 없지만 내년 봄에는 관광객과 지역주민이 직접 걸으며 조성지를 관광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의성군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조성지를 활용한 조성지관광벨트화지원사업을 통해 의성군 서부권역에 새로운 힐링 관광지 탄생을 기대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뿐 아니라 조성지를 한바퀴 다 걸어볼 수 있도록 추가 사업비 확보를 계획하고 있으니 앞으로 관광객분들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