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공주시, 학교4-H ‘원예치유’ 순회 교육 마무리

현장 과제실습으로 심리적 안정감 및 농심 함양 기회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09:18]

공주시, 학교4-H ‘원예치유’ 순회 교육 마무리

현장 과제실습으로 심리적 안정감 및 농심 함양 기회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09 [09:18]

공주시는 관내 학교4-H회원 14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원예치유’ 순회 교육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관내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월 8일까지 총 8차례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4-H회를 소개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목표로 농촌자원 활용 체험을 진행해 학생 4-H회원의 인격 함양과 농심 배양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학교4-H회별 특성에 맞춘 수요를 반영해 반려식물 화분 만들기, 테라리움, 생화 꽃꽂이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학교4-H회 과제교육은 신지식과 기술 습득, 과제 수행 능력 및 자신감 향상을 통해 4-H의 기본이념인 지?덕?노?체의 4-H이념을 생활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황의정 공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학생 4-H회원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 및 활동 기회를 제공해 미래의 꿈을 펼쳐나가고 희망찬 농촌을 이끌어나갈 리더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학교4-H회는 반포초등학교, 상서초등학교, 경천중학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 등 4곳이다.

 

농업?농촌 청년과 청소년들의 단체 활동으로 지?덕?노?체의 이념 바탕으로 농업·환경·생명의 가치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