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밀양시, 생활 속 불편 해소로 시민을 더 행복하게

2022년 2분기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1:37]

밀양시, 생활 속 불편 해소로 시민을 더 행복하게

2022년 2분기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09 [11:37]

밀양시는 9일 민선7기 후반기 ?시민이 행복한 밀양 르네상스 시대?를 실현하기 위한 ?열린 시민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2분기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을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하고 해소하기 위한 시책으로, 2022년 1분기까지 총 151건이 발굴되어 51건을 완료하는 등 시민들의 일상 속 행복지수 향상을 위해 전 부서에서 적극 추진 중이다.

 

이번 분기에 공무원들이 발굴한 과제는 총 40건으로 ?밀양시 공공시설 프로그램 통합예약 시스템 구축 ?밀양역 광장 문화예술 홍보판 정비 ?밀양문화체육회관 내부 도색 ?삼문동 파크골프장 내 보행길 우회 설치 ?신삼문동 주요 도로 교통안내선 재도색 ?대우아파트 앞 공영주차장 노후 계단 보수 등이며, 부서검토를 거쳐 빠른 시일 내 추진 될 예정이다.

 

지난 1분기에도 다양한 분야의 불편사항이 개선 완료되었는데, 지난 3월 밀양시립도서관 리모델링 개관을 하면서 기존의 열쇠형 사물함을 이용 시 시민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전자사물함 120개를 설치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소형 폐가전제품은 5개 이상일 경우에만 무상수거가 가능했는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소형폐가전 전용수거함을 설치함으로써 개수와 상관없이 상시 배출할 수 있게 했으며, 시청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층별 안내도를 제작?설치했다.

 

밀양시장은 “시민이 행복한 밀양이 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대형사업 추진도 중요하지만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전 공무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지역 곳곳을 세심하게 살펴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