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가족센터, 생애주기별 부모역할교육 실시4가지 주제로 유아기, 아동기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 시행
영덕군가족센터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9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9시부터 21시, 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5~13세 자녀를 둔 부모 20명을 대상으로 부모역할교육 ‘한 걸음 더 가까이’를 실시했다.
부모역할교육은 관내 유아기 및 아동기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부모 역할의 이해 및 부모와 자녀 간 관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놀이, 소통, 성, 훈육 총 4가지의 주제로 시행되는 맞춤형 교육이다.
놀이 교육은 ‘스마트폰보다 엄마표 놀이’ 저자인 강혜은 작가를 초빙해 가정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놀이법 및 자녀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법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소통 교육은 와락·피스 심리상담센터 권란희 센터장과 함께 비폭력 대화를 활용한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대화법 관련 교육으로 적용이 가능한 실습 위주의 심층적 교육이다.
성교육은 공감N소통 성교육연구소 조아라 소장을 섭외해 부모와 자녀 간의 성적 의사소통 및 성폭력·디지털 성폭력 대처방안 등을 교육하며 자녀의 성 가치관 확립에 기여했다.
훈육 교육은 EU심리상담연구소 김영이 소장을 초빙해 훈육에 대한 바른 인식 및 아동의 권리 이해, 자녀 연령별 올바른 훈육법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자녀를 양육하면서 내가 부모로서 잘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있었는데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며, “자녀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