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연오·세오와 함께하는 성공체전!’ 연오·세오 이모티콘 무료 배포포항의 정체성이 담긴 ‘연오랑세오녀 설화’를 바탕으로 밝고 경쾌하게 디자인
포항시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마스코트인 ‘연오·세오 이모티콘’을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선착순 2만5,000명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연오·세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검색창(우측 상단)에서 ‘포항시’를 검색한 후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 플러스 친구로 신규 등록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배포된 이모티콘은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연오·세오 캐릭터는 지난해 9월 6일부터 40일간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공모’를 통해 마스코트로 선정됐으며, 포항의 정체성이 단긴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바탕으로 밝은 표정과 경쾌한 동작의 캐릭터로 디자인됐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선보이는 연오·세오 이모티콘은 운동하는 모습을 역동적으로 표현한 6종과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기본형 10종을 더해 총 16종으로 구성됐다.
김신 체육산업과장은 “이번 연오·세오 이모티콘 이벤트로 경북도민체육대회를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포항시 채널을 통해 시민들에게 경북도민체육대회와 관련된 유익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2년 만에 포항에서 개최되는 ‘제60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포항종합운동장 등 33개 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