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진주시립도서관, ‘2022년 북스타트 부모교육’운영

유아 독서교육 및 작가와의 만남… 올 2회 운영, 1회차 20일부터 접수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10:10]

진주시립도서관, ‘2022년 북스타트 부모교육’운영

유아 독서교육 및 작가와의 만남… 올 2회 운영, 1회차 20일부터 접수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15 [10:10]

진주시립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하고 책읽는사회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인 ‘북스타트 부모교육’사업에 선정되어 어린이전문도서관과 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각 1회씩 부모교육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지역사회에 북스타트를 널리 알리고 양육자에게 그림책과 독서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육아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는 20일 접수하는 첫 번째 강연에서는 북스타트코리아 운영위원이자 그림책 작가인 김지연 강사가 ‘그림책과 북스타트’라는 주제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는 8월 22일에 접수하는 두 번째 강연에서는 뇌 과학자이자 작가인 신성욱 강사가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남부어린이도서관에서 신청자들을 만난다.

 

참가신청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5~7세의 유아를 양육하는 보호자이거나 육아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북스타트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와 양육자 간의 교감을 통해 바람직한 독서교육이 이루어지고, 도서관과도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어린이전문도서관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