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반려식물 케어데이’ 큰 호응

원성1동?신방동 주민들에게 반려식물의 소중함을 전해… 7월 9일 성정1동 실시 예정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09:27]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반려식물 케어데이’ 큰 호응

원성1동?신방동 주민들에게 반려식물의 소중함을 전해… 7월 9일 성정1동 실시 예정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21 [09:27]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6월 중 신방동과 원성1동 주민 600여 명과 2차례 진행한 반려식물 케어데이 행사가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반려식물 케어데이 행사와 교육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한 도시농업전문가로 구성된‘천안시도시농업연구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11일 신방동, 18일 원성1동에서 강사들이 식물재배법을 설명하고 식물을 화분에 심는 실습과 분갈이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식물 키우는 법을 적극 알렸다.

 

부대행사로는 천안시의 지원으로 식물?정원 교육을 이수하고 활동하는‘시민정원사’와 해당 읍면동의 주민자치위원회가 연합해 쌈지정원을 조성했다. 쌈지정원은 시민들의 발길이 머무는 포토존이 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올해 3월 봉명동을 시작으로 이번 신방동과 원성1동 행사의 호응에 힘입어 7월 9일 성정1동에서 마지막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혁재 소장은 “집에서 식물을 키우면 집안 분위기가 밝아지고 공기가 맑아지며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시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식물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